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1.세차방법

세차할 때 가장 처음으로 닦는 곳은 새시 부분이다. 
차체부터 세차를 하게 되면 나중에 타이어를 닦을 때 흙물이 튀게 되므로 새시 부분은 먼저 닦는 것이 좋다. 타이어 부분에 흔히 기름때가 묻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기름때를 닦을 때는 액체형 세제를 사용, 타이어 주변을 구석구석 닦고 타이어의 홈 부분도 닦는다. 차체 전체를 세척할 때는 하체와 반대로 도장면에 대해 경사진 방향으로 서서히 물을 흘리는 것처럼 위에서부터 밑으로 세척하되 차체 몸체는 연한 천이나 부드러운 소재를 이용하면 좋다. 간단한 물 세척이 끝나면 자연광으로 건조 시키는 것이 좋다. 실내는 시트와 바닥을 진공 청소기로 이용해 청소하고 쿠션의 먼지는 브러시로 쓸어내도록 한다. 특히 비닐 레저나 모직은 더욱 더러움을 많이 타므로 자주 털어내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2.왁스칠하기

1. 메타릭 페인트 차는 콤파운드가 들어가지 않은 왁스로 한다.
2. 짙은 색의 차는 콤파운드가 들어가지 않은 왁스로 한다.
3. 세차 후에 물기를 닦는다. - 마른 걸래로 깨끗이 닦는다 - 왁스를 바른다 - 부드러운 천으로 광을 낸다.
4. 창유리나 타이어, 고무범퍼 등에는 변색이나 변형의 원인이 있으므로 칠하지 않는다.


3.자동차 배출가스 절감요령

1. 일상 점검의 철저한 관리
2. 오래된 엔진오일 및 에어 크리너 등의 신속한 교체
3. 과격운전 및 과승운행 금지
4. 정기적인 매연 측정으로 이상유무 조기 확인


4.엔진오일 관리

1. 엔진 오일량 점검요령
- 평탄한 곳에 주차 후 정상 작동 온도까지 엔진을 워밍업 시킨다
- 엔진시동을 끄고 1분정도 기다렸다가 오일 게이지를 뽑아 깨끗이 닦은 후 다시 끼웠다가
빼내서 게이지에 오일이 묻어 있는 상태를 확인한다.
- 오일량은 'F'와 'L'사이에 있어야 한다.

2. 엔진 오일량 보충
- 엔진오일 수준이 "L"이하이거나 묻어 나오지 않으면 "F"까지 보충한다..
- 오일캡을 반시계 방향 또는 위로 뽑아서 탈거한다.
- 엔진오일을 보충하고 엔진 오일량을 다시 점검한다.
- 오일캡을 시계방향 또는 아래로 끼워서 장착한다.

3. 엔진오일 필터교환주기 :  엔진오일 및 필터는 교환주기에 따라 동시에 교환한다.


4. 교환주기 : 매 3,000 Mile 주행시 마다(자동차 설명서 참조)




5.배터리 점검사항


1. MF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의 중앙에 있는 상태표시기의 색깔로 판단한다.

- 초 록 색 : 양호.
- 흰색(무색) : 충전부족 -> 충전요망.
- 적 색 : 배터리액 부족 -> 증류수 보충 후 충전

(충전 후에도 상태표시기가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으면 교체)


2. 증류수 보충법 : 배터리액 주입커버를 드라이버로 분리후 배터리 케이스에 표시된 최대선과 최소선 사이에 올때까지 증류수를 주입한다.

3. 배터리 터미널을 잡고 좌우로 돌려보아 단단히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스패너로 조임 너트를 꽉 조인다.

4.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점프케이블을 연결할때는 반드시 12 V의 배터리를 같은 극끼리 연결해야 한다.

5 .흡기, 매니폴드나 기화기 근처를 따뜻하게 해준다.

6. 흡기(인테이크), 매니폴드나 기화기부근에 더운 물을 끼얹거나 헤어드라이어로 따뜻하게 해준다.

주의 : 배터리액이 차체에 흐르면 부식의 원인이 된다.



6.냉각수 점검

정상 온도에 도달 했을 때 보조 탱크의 냉각수량이 Full 과 Low 사이에 있어야 한다. 부족시에는 Full 까지 보충해 주어야 한다.

1. 겨울철에는 반드시 냉각수를 부동액을 사용해야 한다.(2년 주기로 교환 필요)

2. 부동액의 기능은 냉각수를 얼지 않게 하고 라디에이터 및 관련 부품의 부식방지을 한다.

3. 물과 부동액의 비율 - 50:50

4. 냉각수 주입시 주의사항
- 냉각수는 상한선과 하한선 사이에 냉각수 주입후 엔진이 정상 온도가 되었을때 출발
- 부동액이 점화계통이나 차체에 묻지 않도록 한다.
- 규격에 맞는 부동액 사용하고, 엔진이 식은 상태에서 서지 탱크 캡을 연다.
- 냉각수로 사용하는 물은 연수를 사용한다.
- 부동액은 반드시 폐수 정화시설이 된 곳에 버린다



7.워셔액 와이퍼관리


워셔액
겨울철 워셔액은 전면 유리를 깨끗하게 닦는 기능 외에 결빙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와셔액은 겨울철용을 따로 넣어야 한다.
여름이나 가을철에 사용하던 와셔액을 그대로 사용하면 강추위때 와셔액통이 얼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와셔액 탱크가 얼어 파괴되고 펌프모터를 고장나게 할 수 있다. 겨울에 와셔액 탱크에 물을넣어 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간혹 와셔액이 얼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부동액을 넣는 경우가있는데 유리에 얼룩이 지고 먼지가 달라붙어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와이퍼 점검 사항>
- 와이퍼 블레이드 점검
- 와이퍼 암 점검
- 와이퍼 액의 분사방향 점검
- 블레이드를 교환할 때 와이퍼 암이 앞면 유리를 깨지 않도록 주의

와이퍼가 움직이지 않을때...

- 겨울철에는 밤 사이 내린 눈이나 성에로 앞 유리가 얼어붙는다.
- 와이퍼를 작동해 봐야 와이퍼에 과부하가 걸려 모터가 고장 날 수 있다.
- 이때에는 공회전으로 엔진을 예열한 뒤 히터를 작동해 제거해야 한다.
- 완전히 얼어붙지 않아 윈도 브러시를 작동할 수 있는 경우에는 와셔액을 뿌리고 윈도 브러시를 작동해 닦아낸다.
- 와이퍼 스위치를 작동하였을 때 모터 소리가 나면서 와이퍼가 움직이지 않을 경우 링크 게이지가 고장일 가능성이 크므로 정비를 받도록 한다.
- 모터 소리가 안 날 경우 퓨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퓨즈를 확인해 보고 이상이 있으면 교환한다.
- 퓨즈가 정상일 경우에는 접촉 불량이거나 스위치 불량, 모터의 고장일 수 있으므로 정비를 받는다.

워셔액이 나오지 않을때

- 워셔액 탱크를 확인하여 워셔액 유무를 확인해 보고 없다면 보충한다.
- 워셔액이 있는데도 나오지 않는다면, 본네트의 노즐이 막혔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미세한 침으로 뚫어준다.
- 워셔액의 수로인 파이프라인이 새는지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위의 세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모터에 이상이 있거나 퓨즈가 끊어진 경우이므로 정비를 받는다.



8.스노우체인과 타이어

스노우 타이어
스노우 타이어는 눈이 다져지지 않은 길에서 일반 타이어보다 덜 미끄러질 뿐 눈이 다져져 있거나 빙판이 된 도로에서는 별 효과가 없다. 타이어에 못이 박혀 있는 스파이크 타이어가 더 안전하긴 하지만 스파이크 타이어는 눈이 없을 때 아스팔트를 긁어 분진을 만들어 사용이 금지되고 있다.

체인
- 체인을 살 때는 타이어 사이즈에 맞는 것을 고른다.(체인 박스에 명시)
- 체인을 거는 방법은 자동차의 구동방식에 따라 다릅니다.빙판길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체인을 달 때에는 차가 전륜구동인지 후륜구동인지를 살펴 구동바퀴에 장착해야 한다.
- FF차는 앞바퀴에, FR차는 뒷바퀴에 체인을 감는 것이 원칙이다.
- 반대로 감으면 효과가 전혀 없다. 대부분 승용차는 전륜구동이지만 기아 엔터프라이즈, 대우 프린스 등은 후륜구동이다. 스노타이어는 4바퀴 모두 다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할 경우 체인처럼 구동바퀴에 장착한다.
- 겨울철에는 제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닳은 타이어는 규격에 맞는 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
- 체인은 눈길을 통과한 후 바로 벗겨야 한다.
- 체인을 감고 아스팔트길을 달리면 길이 많이 상하고 타이어도 쉽게 파손된다.

* 내린 눈이 많이 쌓인 길을 달릴 때는 체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현재 쓰이는 체인에는 소재에 따라 금속과 우레탄 체인 두가지가 있다. 
처음에는 좀 힘들게 감길 만큼 타이트하게 느껴져야 정상이다. 
체인이 너무 헐렁하면 차체에 상처를 줄 뿐 아니라 달릴 때 바퀴가 헛돌게 되어 위험하다.
또한 체인은 눈이 많이 쌓인 길이나 빙판에서만 사용하고 위험지역을 벗어나면 재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다. 
체인을 감은 채 일반 도로를 오래 달리면 소음이 크고 승차감도 나쁠 뿐 아니라 연료소모도 많아진다.

체인의 종류
금속체인
금속으로 된 체인은 잘못 손질하면 녹이 슬거나 이음새가 망가질 수 있다. 체인을 꺼내 녹슨 곳이 있으면 사포로 문질러 방청제(또는 오일)를 뿌려 말리고, 헐거워진 이음새는 공구로 바짝 조여준다. 일반적으로 금속체인은 사슬모양, 케이블 모양 등이 있다. 우레탄 제품보다 값이 싼것이 장점이지만 무겁고 부식될 염려가 높으며 달릴 때 잘 풀리는 것이 단점이다.

폴리우레탄 체인
수명이 길고 질긴 폴리우레탄 소재의 체인도 오래되면 해지거나 엉성한 부분이 나타날수 있다.
이때는 구입장소나 근처 용품점에 가서 패드를 교환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우레탄 체인은 성능이 좀 떨어지지만 가볍고 오래 쓸 수 있으며 승차감이 좋다.

체인장착요령
- 체인은 구동바퀴와 직선이 되게 놓는다.
- 안쪽 고리부터 연결한다.
- 고무링으로 탄력을 준다.
- 남은 고리부분을 고무줄로 고정 처리한다.
- 앞뒤로 차를 움직여 본 후 단단히 고정한다.



9.팬밸트


1. 벨트를 팽팽하게 해준다.
2. 평소 팬벨트의 장력을 점검해야 되는데, 손끝으로 누를 때 0.8~1.5cm눌러질 정도로 느슨하면 양호하다. 
3. 그 이상이면 조정이 필요하다. 밸트는 춥다고 줄어드는 것은 아니지만 팽팽하지 못하면 발전기가 작동하지 못해 출력전류가 저하됩니다.


10.자동차 관리(하절기)


여름철 냉각수·냉매가스 충분히
자동차도 여름을 탄다.
무더위 때문에 엔진이 과열되기 쉽기 때문에 냉각수와 냉각팬등은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휴가철인 여름은 ?장거리 여행등으로 1년중 가장 차를 많이 쓰는계절 이기도 하다.냉각장치 냉각수 양은 충분한지,냉각수가 새는 부분은 없는지, 팬벨트의 장력은 적절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공회전상태에서 냉각수 탱크를 살펴보고 최대치까지 채워준다.
팬벨트가 늘어져 있으면 엔진과열의 원인이된다.
시동을 켜고 주차한 상태에서 냉각팬이 제대로 돌아가는지 살펴본다.

에어컨 
냉매가스의 양이 충분한지를 점검한다.
냉매가스가 부족하면 냉각능력이 떨어지고 다른 부품에 무리를 준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경우에는 증발기를 세척하면 된다.

와이퍼
장마철에 가장 많이 쓰는 장비이므로 유리면과의 접촉부위가 닳지 않았는지,워셔액은 충분한지 등을 점검한다

타이어

- 자주 빗길을 달려야 하기 때문에 마모상태나 공기압 등을 점검한다.
- 마모된 타이어는 빗길에서 눈길만큼이나 미끄러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고속도로 같은 데를 달릴 때는 공기압력이 평소보다 ?20% 정도 높으면 좋다.
- 더위로 인해 타이어가 열을 많이 받으니 두시간 정도마다 휴식을 취하고 여유분의 타이어도 준비한다.

윤활유

- 더운 날씨 때문에 엔진오일의 점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절히 교환해 줘야 한다.
- 오일양이 부족하면 보충해 주고 새는 곳이 없는지 점검한다.

차안 습기제거
장마철에는 차량내부에 습기가 차 악취가 날 수 있으므로 신문등을 깔아두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물에 잠긴 차량의 경우 합선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각종 배선에서 수분이 제거되기 전까지 시동을 거는 등 전기장치를 작동시키는 일을 삼가야 한다.


11.주행거리별 부품 교환시기
항 목
교 환 주 기
엔진

엔진오일

3000 mile

오일 필터

3000 mile

에어클리너

3000 mile

연료휠타

12,000 mile

점화플러그&케이블

25,000 mile

냉각수

2년

타이밍 벨트

4만 5천 mile

밋션

수동 오일

3만 mile

자동 오일

25,000 mile

브레이크

앞 패드

15,000 mile

뒷 라이닝

3만 6천 mile

브레이크 액

15,000 mile

리어액슬

기어오일

12,000 mile

타이어

위치 교환

12,000 mile

밧데리

교환

2년

 
     
Untitled Document
  ABOUT US | NEW CAR | USED CAR | INSURANCE & FINANCE | CAR INFORMATION | CUSTOMER  
 


Office Hours: Mon-Fri: 9:00am~7:00pm / Sat: 10am~6pm

DMV Service: Mon-Fri: 9:00am~5:30pm / Sat: 10:00am~3:00pm

2605 W. Olympic blvd LA, CA 90006
Tel: 213 - 487 - 4949

ⓒ2014 Edenmotor.com. All rights reserved.

 

made by PSM